'즐거운 배움, 유쾌한 상상'

어린이는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친구를 만나고 풍부하고도 유쾌한 상상의 나래를 편다. 

놀이는 창조적 행위이며 인간의 삶을 지탱하는 문화의 뿌리다. 우리는 놀기 위해 태어난 호모 루덴스(Homo Ludens)다.

2019년 주요사업

'즐거운 배움, 유쾌한 상상' 복합문화공간MY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복합문화공간MY 2019 주요사업

 방과후마을학교

진안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2019, 방과후마을학교를 진행하여 방과 후 노작활동을 통해 장애아동과 청소년들이 스스로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생활의 방법과 기술을 학습할 수 있게 하고 나아가 직업의 의미와 지평을 넓혀주고자 한다.

 빵꾸러미사업 

마이문화공간의 운영과 빵꾸러미 사업을 통해 우리밀을 기본 재료로 하고 거기에 지역에서 구할 수 있는 로컬푸드와 최고의 재료를 엄선해 만들어 건강한 빵을 회원들께 공급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농업실험

사회적으로 배제된 이들을 사회 안으로 끌어안는 농업 실천’입니다. 장애인, 귀농인, 농사꾼이 되고 싶은 사람, 농업이나 농촌을 접한 적이 없는 도시의 청소년이 농사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며 직업을 얻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직업전환교육

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자신이 하고자 하는, 또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아 자립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몇 가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찾아가는 문화ㆍ예술공연

수자원공사의 후원과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동복지관에서 저희 마이문화공간의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매월 1회 <가로등>이라는 마당극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