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배움, 유쾌한 상상'

어린이는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친구를 만나고 풍부하고도 유쾌한 상상의 나래를 편다. 

놀이는 창조적 행위이며 인간의 삶을 지탱하는 문화의 뿌리다. 우리는 놀기 위해 태어난 호모 루덴스(Homo Ludens)다.

공지사항

'즐거운 배움, 유쾌한 상상' 복합문화공간MY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019 방과후 마을학교를 시작합니다.

노각
2019-05-24
조회수 36

진안장애인가족연대협동조합이 복합문화공간 MY에서 방과후 마을학교를 진행합니다.

참여학생들이 생활요리를 실습중이다.

진안장애인가족연대협동조합이 2019, 방과후 마을학교 사업주체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진안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실시되는 이 사업엔 진안지역의 장애아동과 청소년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장애인가족연대가 실시하는 방과 후 마을학교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방과 후 자칫 돌봄이 소홀한 경우 당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공동생활을 통해 사회성과 교우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장애학생들이 텃밭농사와 생활요리, 가사학습 등의 노작활동을 통해 타인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생활을 책임질 수 있는 기능과 방법을 배움으로 자존감을 높이고,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곧 다가올 성인시기에 나에게 맞는 직업을 미리 준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봅니다. 2019년 방과후 마을학교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됩니다.

마을학교에 대한 문의전화는 063-433-8214 로 하시면 됩니다.

학생들이 장애인가족연대협동조합 이규홍이사장으로부터 방과후 마을학교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학생들이 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한 텃밭에서 감자를 심고 있다. 장차 이곳에서 학생들과 지역사회의 어른들이 함께 사회적농업을 실험할 계획이다.